View

300x250

[리뷰] edwith에서 코드리뷰를 받아봤습니다

요즘 매일 듣고 찾아보며 공부하고있는 edwith의 부스트코스 iOS 앱개발 강의 링크입니다.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한번 들어가서 살펴보세요!


요즘 작성하는 글의 머리에도 언급을 하고있는 부스트코스에서 코드리뷰를 받아봤어요. 제출한 프로젝트는 제공되는 에셋을 이용해서 만든 MusicPlayer입니다. 이렇게 생겼어요 ㅋㅋㅋ

그런데 리뷰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괜찮은 것 같아요. 리뷰어 분이 제가 작성한 코드를 한줄 한줄 읽어보면서 "변수 이름은 이렇게 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부분에서 괄호는 없는 것이 자연스럽습니다!", "굳이 분리하지 말고 합쳐서 쓰는게 더 깔끔한 것 같네요!" 이런 코드에 대한 평가를 쭉 달아주셨어요. 또, guard let 같은 문법을 잘 사용했다는 평가도 받을 수 있어요!

 

Swift 문법에서 띄어쓰기는 이렇게 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해준 코드리뷰를 읽으면서는 정말 꼼꼼하게 한글자 한글자 읽으시면서 평가를 해줬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이건 좀 생각치도 못한 부분이라 확실히 괜찮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ㅋㅋㅋ


지금 듣고있는 edwith의 부스트코스 iOS 앱개발 강의는 계속 들으면서 공부하기 좋은 것 같아요. 무료강의라서 돈이 드는것도 아니고 이런 부분은 꼭 찾아서 읽어보라고 공식문서에 표시를 해서 올려주고, 같이 프로젝트를 만들면서 이런 부분은 이렇게 하면 된다고 영상이랑 그림으로도 알려주니까 고3때 인강듣던 것보다는 훨씬 편한 것 같아요 ㅋㅋㅋㅋ

 

물론 강의를 제외한 코드리뷰는 유료이긴 하지만, 이벤트 기간동안은 저렴하게 리뷰를 받아볼 수도 있고, 리뷰 자체도 코드 한줄, 띄어쓰기 하나 꼼꼼하게 읽어보고 이렇게 작성하는 것이 더 좋은 코드라는 것을 알려주기 때문에 받은 리뷰를 가지고 다음 프로젝트에 계속 적용시키면서 연습하면 실력이 쭉 늘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학교다니면서 교수님이나 조교님한테도 못받아본 코드리뷰인데 훨씬 나은 것 같기도 하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 학교에서는 코드에 대한 평을 해준다 하면 대부분 전체 학생들의 공통적인 문제점이나 이런 것만 짚고 넘어가는데 여기서는 국소적인 부분까지도 확인하고 조언을 해주니까 확실히 좋은 것 같아요! 진짜로!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 강의가 어떤지 확인해보세요. 네이버 아이디로도 로그인할 수 있고, 무료 강의에, iOS 말고 다른 프로그래밍 관련 강의도 여럿 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edwith의 부스트코스 iOS 앱개발 강의 링크 ]

 

에듀케이션위드 : edwith

에드위드(edwith)는 네이버(NAVER)와 커넥트재단(CONNECT)이 제공하는 온라인 강좌(MOOC : Massive Online Open Course) 교육 플랫폼입니다. 에듀케이션위드(education with) 에드위드(edwith)로 분야별 명품 강좌를 무료(Free Course)로 수강하세요.

www.edwith.org

 

320x100
Share Link
reply
반응형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